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과 있을까?

반응형

 

관절 건강은 습도의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관절에 좋은 습도는 약 50 내외라고 하는데요. 장마철에는 평균 습도가 80~90%까지도 올라가기 때문에 장마철에 유독 무릎 등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몸은 기압이 낮고 습도가 높을수록 반응이 잘 일어나 염증도 잘 일어나는 쪽으로 변화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가 오려고 기압이 떨어지거나 습도가 높아지면 통증반응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그 중 체중 부하가 심하고 사용이 많은 무릎 관절이 특히 영향이 큽니다.

 

 

 

 

 

 

 

 

 

50대에 들어서게 되면 감기보다는 관절염으로 내원하는 환자분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주 원인으로는 연골 손상인데, 퇴행성 관절염은 연골이 닳으면서 나타나는 질환이기 때문에 연골을 지켜야 무릎 통증도 줄이고 관절염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습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오전 SBS의 한 프로그램인 좋은 아침에서  한 번 망가지면 되돌리기 힘든 관절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퇴행성 관절염을 자가 진단하는 방법과 함께 지압법과 스트레칭, 관절에 좋은 음식을 설명하면서 보스웰리아라는 음식이 특히 관절에 좋은 음식이라며 소개하였습니다.

 

 

 

 

 

 

방송에서 보스웰리아는 중동 아프리카와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나무껍질의 수액을 굳혀서 만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1년에 500g 정도만 채취가 가능해 사막의 진주라고 불릴 정도로 귀하다고 합니다. 프롬바이오는 자체 연구를 통해 보스웰리아 속 항염증 물질인 보스웰릭산이 풍부해 관절염증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의 생존율을 향상시켜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1일 500g 씩 꾸준히 섭취시 관절 및 연골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고, 무릎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보스웰리아 섭취 한 사람에게서 관절통증과 부기, 활동 개선 등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6개월간 섭취 후에는 한 달간 섭취를 중단해도 효과가 유지된 결과를 보유한 유일한 원료 공급 업체라고 언급했습니다. - 인도 허브 식물 연구소, 2003, 인도 생화학 및 약리학 저널, 2007

 

 

 

 

 

 

 

 

추가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받고자 보스웰리아를 찾을 때 반드시 식약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는 식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 식품으로 100% 식물성 원료로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00mg 이상 섭취는 피하고,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들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