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전시회, 박람회

진행군항제 2020 일정, 위치, 취소여부

반응형

 

 

 

 

 

 

진행군항제는 군항도시에서 즐기는 세계최대 벚꽃축제 입니다. 한 해 방문객 수가 몇백만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벚꽃도시라는 명성에 걸맞게 약 36만 그루의 벚나무들이 진해를 연분홍빛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유행한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50년동안 명성을 지켜온 진행군항제가 취소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작은 하천을 따라서 수십 년 된 벚나무들이 쭉 늘어져 벚꽃 터널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축제 일정

2020년 3월 27일 ~ 2020년 4월 6일 (11일)

 

 

 

홈페이지

.http://www.changwon.go.kr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시

창원보건소 보건정책과, 2월 4일 8:00 기준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현황 정보(확진환자, 의심신고, 의사환자(환자이송), 자가격리, 격리해제 정보입니다.) 확진환자 의심신고 의사환자(환자이송) 자가격리 격리해제 0명 254건 10명 2명 10명 ※ 의사환자 : 중국 후베이성(우한시 포함)을 다녀온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이 나타난 자, 확진환자와 밀접하게

www.changwon.go.kr

 

 

오시는 길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전화번호

1899-1111

 

 

 

 

 

 

중원로터리                                                    북원로터리 

팔도풍물시장, 전야제,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                  이충무공 동상에 추모대제, 헌다헌화, 승전행차 퍼레이드

 

 

 

 

 

 

 

 

 

군항도시의 특성을 살린 군악의장 페스티벌

군악, 의장이 융합된 군대예술 공연, 군악대의 힘찬 마칭공연과 함께 의장대의 멋있는 제도와 절도 있는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 요금

무료

 

 

 

 

 

 

최근 창원시에서 제58회 진해군항제 개최와 관련해서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긴급대책 회의를 열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진해군항제를 취소하라는 민원이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창원시는 일단은 3월 27일에 개최되는 진해군항제 계획을 유지하겠다는 입장이나, 앞으로의 코로나19 사태를 지켜보고 취소 여부를 정하겠다고 했습니다.

 

 

 

 

 

 

 

이날, 진해구 전 지역 방역 실시와 의료부스, 전문인력 배치, 음압텐트 등 대응체계의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고 앞서 주요 공원들의 시설물 정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진해군항제는 올해 58회째로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축제입니다. 매년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수백만명이 찾아오는 전국 최대규모의 봄꽃 축제입니다. 지난해에만 약 400만명이 이 축제에 방문했다고 합니다. 올해 과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