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전시회, 박람회

2020 부산 삼광사 연등축제에 대해

반응형



부산 삼광사 연등축제

부산 삼광사에서 2020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해 4만개의 연등을 설치하고 삼광사 연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축제기간

2020년 5월 16일 ~ 5월 30일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천로 33번길 29-7












삼광사에서는 경내에 연등을 설치해 연등터널을 만드는등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주요 행사내용

봄축점등대법회

봉축전야 점등 대법회

봉축대법요식










삼광사 연등축제는 부천님오신날을 맞이하는 축제로 천년의 빛을 품은 삼광사 연등문화제라고도 불립니다. 올해는 특히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시민들을 위로하고 지역민이 함께 극복하는 기도의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전통문화를 알리고 세계적인 연등축제로 알려진 삼광사 연등을 널리 알리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러한 삼광사 연등은 미국 CNN에서 아름다운 한국 명소50에 소개될 정도로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소개가 되었었다고 합니다.











연등문화제는 4월 30일 밤 10시에 등을 밝혀 시작을 알리고,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극복, 치유를 위한 국운융창 기도 정전이 이어졌습니다. 봉축점등식은 이후 5월 16일 저녁 7시와 봉축법요식은 5월 30일 오전 11시에 이어질 예정입니다.











올해 부산 삼광사 연등축제에는 총 4만개의 연등을 설치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축제 막바지인 5월 28일부터 30일까지는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문화행사로는 연등사진전, 예능대회, 연등콘서트, 먹거리장터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연꽃만들기, 연등만들기, 템플스테이, 연등길트레킹, 도자기만들기, 선다체험, 전통놀이, 관불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도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전통이 살아 숨 쉬고 있는 삼광사 연등문화제를 통해 신종 코로나19의 국운융창을 기원하고 시민들에게 천년을 함께해온 아름다운 연등으로 즐거움과 환희심을 선사하는 연등축제에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