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전시회, 박람회

양평 산수유한우축제 2020년 기간 정보

반응형

 

 

맑고 푸른 개군면에는 산수유꽃이 군락지를 이루는 곳으로 매년 아름다운 산수유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벌써 1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양평 산수유한우축제는 축제속에 축제가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단순히 꽃을 보는 축제가 아닌,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산수유길을 걸을 수 있는 트레킹 코스, 봄이 전령 산수유꽃과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서입니다.

 

 

 

 

 

이처럼 양평 산수유한우축제는 집 근처의 봄 나들이에 실망하신 분들도 이곳에 오면 행복감과 포근함을 채워갈 수 있는 정겨운 축제로 유명합니다.

 

 

 

 

양평 산수유한우축제 2020년 축제 기간 : 2020년 3월 28일 ~ 2020년 3월 29일 (2일)

 

 

 

 

 

 

 

 

 

개군면 내리, 주읍리, 향리는 산수유 군락지로 유명한데요. 봄을 맞이해서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이 늘어날 때면 봄철 노랗게 흐드러진 산수유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트레킹을 즐길 코스로는 내리산수유길부터 천장약수터, 향리축제장으로 이어지는 산수유 헬스투어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활짝 핀 산수유와 진달래 등을 구경하며 걷기 좋은 코스로 꼽히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산수유꽃길과 함께 걷는 헬스투어가 열렸었는데요. 헬스투어 전문코디네이터와 함께 위의 코스로 약 2시간 30분 코스입니다.

 

 

 

 

처음부터 오르막길로 시작되는 이 코스는 경사길에 숨이 턱턱 막혔다고 합니다. 길을 따라 걷다보면 소나무와 흐드러진 진달래 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코스를 쭉 돌면서 너른 저수지와 곳곳에 자리잡은 산수유나무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골 마을의 향취를 즐기며 걷다보면 향리 마을회관에 도착하고 기념사진도 찰칵.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산수유1길 1

주행사장 : 개군면 레포츠공원

부행사장 : 주읍리, 내리, 향리 산수유 군락지

 

 

 

 

 

 

 

그리고 축제 하면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로 바로 가수 초빙인데요. 작년에는 가수 신유가 양평군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었다고 합니다. 축제 둘째 날 가수왕 선발대회에 이어서 초대가수로 신유의 홍보대사 위촉식, 축하공연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날 가수 신유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관광명소를 가진 양평군에 기여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고 합니다. 올해는 과연 누가 초빙이 될까요?

 

 

 

 

 

 

양평군은 산수유한우축제라는 말에 걸맞게 한우의 어울림이란 주제와 함께 지역특색이 담긴 음식전시와 플레이팅을 기획했었다고 합니다. 이는 축제를 방문한 사람들의 시선과 발걸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는데요.

 

 

 

 

전시된 음식들은 개군의 특산품으로 한우와 산수유, 비듬나물을 활용한 건강음식 5가지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 산수유 분말을 이용해 만든 기념 산수유 떡 전시와 산수유차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이에 방문객들은 다양한 요리를 보고 느끼고 또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올해에는 어떤 행사가 진행이 될지 정말 기대가 되는 양평 산수유한우축제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유채꽃으로 유명한 축제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