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전시회, 박람회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코로나로 잠정 연기

반응형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잠정 연기하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난 9일 참여상단 모집 1차 합격자 및 개장 연기 안내를 발표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번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잠정 연기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작년에만 약 341만명의 관람객이 찾고, 97억원의 매출을 올린 야시장이지만 코로나의 여파를 지나치지는 못했습니다. 위기단계가 심각단계로 격상된 것을 원인으로 보고 있으며, 해당 사태가 진정이 될 때까지 무기한으로 연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2서울밤도깨비야시장3서울밤도깨비야시장 4






한편,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는 매년 4월에 시작해 11월까지 개최되는 야시장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수공예, 문화공연 등을 접할 수 있는 서울의 대표 축제입니다. 2015년에 여의도에서 첫 개최된 야시장에서 120개의 팀이 참여해 20만명의 방문객을 맞이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이후 장소를 확대해 현재 DDP, 청계천, 여의도, 반포 지역에서 개최가 되고 있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5서울밤도깨비야시장 6서울밤도깨비야시장 7





시에서는 일단 참여상인 모집과 푸드트럭 특화거리 사업의 자치구 공모전은 계획대로 추진해 선정할 방침이나 운영기간이나 일정은 향후 신종 코로나 추이를 지켜본 후 조정할 방침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8서울밤도깨비야시장 9





푸드트럭과의 연계로 지역활성화를 도모하는 서울시 푸드트럭 특화거리 조성사업 역시 영세한 푸드트럭 사업자에게 안정적인 영업장소로 평가되어 소상공인의 관심이 높여지고 있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10서울밤도깨비야시장 11






시에서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과 푸드트럭 특화거리 조성 등 행사를 추진해야 하는데 걱정이 많다며 밤도깨비 야시장 참여자와 푸드트럭 참여자 등을 예정대로 선정은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추이를 보고 영업기간과 시간 등을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